본문 바로가기

애플(Apple)/애플 뉴스

[애플뉴스] 아이패드2, 아이폰5 각 2종, 총 4모델 출시?

최근 아이폰에 대한 세가지 루머가 나왔습니다.

상당히 믿을만한 루머들이고, 또한 구체적이기 까지 하니 여러분들께 전해드립니다.




1. 아이폰5의 프로토 타입은 현재 3가지로 제작되어있으며,
그중 하나는 슬라이드식 키보드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터치키보드가 오타가 많은것을 감안해서 만들어 본것으로 생각합니다.




슬라이드식 키보드는 최근의 트랜드인 슬림화와는 거리가 멀어지기에 채택되기는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가뜩이나 다른 휴대폰 제조사들이 경량화에 슬림화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 자칫 자충수를 두는 상황이 연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가장 최근에 접하게 된 루머인데요. 대만의 제조업체로 부터 나온 정보입니다.



2. 아이폰5 의 디스플레이가 4인치로 결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폰들의 화면이 대부분 4인치이니 제대로 된 화면경쟁이 시작되는 듯합니다.
4인치 디스플레이는 거의 확정이 된 상태이며, 현재 현지공장에서는 아이폰5 공정을 테스트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패드2 에는 A4의 개량형 프로세서를 사용할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3.아이폰5에 사용할 프로세서가 A5(듀얼코어로 추정)를 사용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각 기기에 사용될 A4 프로세서(개량형)와 A5 프로세서를 대만반도체(TSMC)에서 생산할 것이라고 합니다.
'Digitimes' 에 따르면 아이패드2 는 개량형 A4를 아이폰5는 A5를 채택할것이라고 합니다.
TSMC는 이제 곧 개량형 A4생산에 들어가며, 추후 A5 프로세서를 독점 공급하게 될것이라고 합니다.

근래의 루머들을 글거로 아래와 같은 예측을 해봅니다.
아래의 예측은 제 개인적인 추측이며, 일부의 루머와 예측들을 근거로 한 가상의 이야기 입니다.




지금까지 애플은 1년에 아이폰 1종과 아이패드 1종을 내놨습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판매량은 가히 상상을 초월했습니다.

잡스는 공략할 시장의 폭을 확대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할것 같습니다.

저는 올 3월 혹은 4월에 아이패드 2종이 출시 될것으로 예측합니다.
각 10인치 모델과 7인치 모델으로, 스크린의 크기를 이분화하여 7인치 시장을 공략하는데 적극적으로 나설 거라고 예측해 봅니다.

최근 심심찮게 나도는 아이폰5 역시 정상 모델과 소형모델 2종을 출시 할것으로 예측합니다.

2011년 애플은 스마트폰 2종 으로 고가 스마트폰 시장과 새로운 시장인 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동시에 노르고, 타블렛 2종으로 10인치 시장과 신생 7인치 시장을 석권할거라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흥미로운 이야기 였나요?
왼쪽이나 아래의 손가락 한번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