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Apple)/탈옥 정보

[탈옥정보] 아이폰(iPhone) 탈옥(Jailbreak)하기 [iOs Ver. 4.0.1]



아이폰에 관한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부득불 탈옥한 이후에 이용할 수 있는 Cydia 어플에 관한 글을 쓰게 되는군요.

가만히 생각 해보니, 정작 탈옥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는 어플을 안내하면서, 탈옥에 관한 포스트가 없다는것이 앞뒤가 맞지않는 전개인듯 하여, 탈옥에 관한 글을 씁니다.

이 글은 iOS 4.0.1 버전에 대한 탈옥방법 설명이며, 이후 버전에 대한 탈옥 방법은 추가로 올릴 예정입니다.
많은 탈옥유저들이 4.0.1 버전으로 버전업 혹은 다운그레이드 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지라 4.0.1 버전부터 설명합니다.

현재 Cydia 어플들 중에서도 현재 출시된 4.2 혹은 그 이전 버전인 4.1에 대한 대비가 충분치 못하여 충돌이 나는 경우가 발생하고, 이에 대한 어느정도 대비가 된 4.0.1 버전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운그레이드에 대한 글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3.1.3 버전의 탈옥에 비해 4.0.1 버전의 탈옥은 한결 간편해졌습니다. iOS가 버전업 하면서 탈옥툴도 진화를 하는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탈옥을 위해서 아이폰 Safari 로 jailbreakme.com 으로 접속합니다.


jailbreakme.com 접속화면입니다.

그림을 두개 보여드렸습니다.
원래 처음 접속하는 분들은 윗쪽의 그림처럼 안내문구와 슬라이드바가 같이 뜹니다.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인정하지 않는 변형된 어플을 사용하기 위한 탈옥이란 설명과 함께 탈옥전에 아이튠즈와 동기화를 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딱히 동기화 할 이유는 없습니다만, 행여 탈옥과정에서 에러 등의 사유로 데이터가 날아갈 상황등을 대비한 백업을 요구하고 있는것이라 생각됩니다.)
아랫쪽 화면은 탈옥을 한번에 성공하지 못하고 재탈옥 시도시 나타나는 문구로 이전에 탈옥시도시 실패했었다는것과 다시 시도하면 잘될거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화면의 내용을 불문하고 아래 슬라이드바를 오른쪽으로 밀어줍니다. 탈옥이 진행되는 과정은 현재 제 휴대폰이 탈옥이 된 상태라 화면캡쳐를 통해서 보여드리지 못합니다. ㅠ.ㅠ

아이폰(iPhone)탈옥 후 안정화 하기 Vol.1

탈옥으로 아이폰의 보안은 순정상태보다 약해지며, 이로 인한 피해는 전적으로 탈옥을 한 본인에게 귀속이되며, 탈옥 자체로도 애플이 제공하는 정식A/S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정식 A/S를 위해서는 반드시 순정으로 복귀를 해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습니까?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손가락 클릭해주세요~~